2012년 8월 16일 목요일

PC용 구글 캘린더에 국경일 추가하기


캘린더는 어떤 걸 사용하시나요? 저의 경우 PC에서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고 폰에서도 구글 캘린더를 연동해서 사용합니다. 노트북에서 일정을 추가해 넣든, 폰에서 추가해 넣든 곧바로 동기화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제 친구들 중에는 약속 잡자고 하면 수첩 꺼내는 ‘원시인'이 더러 있습니다만 ‘디지털 캘린더’는 이제 대세가 됐습니다. PC 캘린더에는 국경일, 친구들의 생일, 좋아하는 스포츠 팀의 경기 일정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PC용 캘린더에 대한민국 국경일을 추가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캘린더 왼쪽에 ‘다른 캘린더'라는 메뉴가 있고 오른쪽 역삼각형을 누르면 다양한 메뉴가 뜹니다. 이 가운데 ‘재미있는 캘린더 검색'을 누르면 국경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대한민국 기념일'이 있습니다. 맨 오른쪽의 ‘구독'을 누르면 제 캘린더에 기념일이 추가됩니다. 기념일은 캘린더 일정 색깔과 달리 녹색으로 표시됩니다 (아래).




스포츠광이라면 캘린더에 특정 팀의 경기일정을 추가할 수도 있고, 친구들의 생일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별로 쓸모는 없겠지만 거주지의 일출/일몰시간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를 쓰고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캘린더 익스텐션(확장 프로그램)을 깔아도 좋습니다. PC로 작업 하다가 캘린더 열기가 편해집니다. 익스텐션을 깔면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창 오른쪽에 아이콘이 생기는데, 이 아이콘에는 항상 다음 일정까지 시간이 표시됩니다. 다음 일정이 2시간 후에 있다면 ‘2h’로, 3일 후에 있다면 ‘3d’로 나옵니다.




캘린더 익스텐션을 깔고 싶다면 크롬 웹스토어에 들어가 위쪽 캡처와 같이 ‘Google Calender Checker’를 검색한 다음 ‘ADD TO CHROME’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쪽 캡처와 같이 인터넷주소창 오른쪽에 캘린더 아이콘이 생깁니다. … 한 가지 덧붙이자면 캘린더는 반드시 구글 캘린더를 써야 하는 건 아닙니다. 네이버 캘린더든, 다음 캘린더든, 애플 캘린더든 하나를 골라 폰과 PC에서 동기화시켜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광파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